FindObjectOfType() 메서드는 꺾쇠 <>에 어떤 타입을 명시하면 씬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검색해서 해당 타입의 오브젝트를 가져옵니다.
Player 오브젝트에 PlayerController라는 컴포넌트가 있을 경우 FindObjectOfType<PlayerController>()를 사용해서 씬에서 PlayerController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target으로 삼을 목표물의 transform을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target = FiindObjectOfType<PlayerController>().transform;
즉, 플레이어를 향해 탄알을 발사한다고 할 경우 위와 같이 target으로 플레이어의 transform을 가져오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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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dObjectOfType()와 FindObjectsOfType()가 있는데 전자는 해당 타입의 오브젝트를 하나만 찾으며, 후자는 해당 타입의 오브젝트를 모두 찾아 배열로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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