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ime.deltaTime

Janny_ 2022. 8. 19. 10:25

초당 프레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직전 Update() 실행과 현재 Update() 실행 사이의 시간 간격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Update() 실행 사이의 간격을 알기 위해서는 내장 변수 Time.deltaTime을 사용하는데, 여기에는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의 시간 간격이 자동으로 할당됩니다.

즉, 1초에 60프레임의 속도로 갱신하는 컴퓨터에서 Time.deltaTime은 1/60 값이며 1초에 120프레임의 속도로 갱신하는 컴퓨터에서 Time.deltaTime은 1/120 값이 됩니다.

 

따라서 Update() 메서드에서 어떤 변수에 Time.deltaTime 값을 계속해서 누적하면 성능에 관계없이 특정 시점으로부터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표현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p303>